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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병들게하는 네이버, 티스토리 인기 키워드

by 멋짐멋짐 2023. 5.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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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병들게하는 네이버, 티스토리 인기 키워드

 

주변에 블린이들을 보니 방문자수를 늘이기 위한 노력들을 참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사실 방문자수를 늘이고 싶은 마음은 모두가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블로그를 늘이는 방법을 사용할때 주의할 점들이 있습니다. 블린이 여러분들이 많이들 실수하는 부분이어서 이번에는 이러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많이 부족한 글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면서 격려와 응원을 아낌없이 주시는 블린이 이웃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강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블린이의 블태기 지름길 네이버, 티스토리 인기 키워드

인터넷을 떠도는 글들을 보고 블린이들은 방문자수를 빠르게 늘이는 방법에 혹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빠른시간에 적은 노력으로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일수 있을거라는 기대 때문입니다. 그리고 보통 이런식으로 이야기 할껍니다. 네이버 시그널이나 블랙키위등의 어플에서 유입량이 많고 인기검색어 중에서 내 주제와 맞는 메인 키워드를 잡고 그다음 경쟁지수를 따져서 부키워드를 잡으라고 할껍니다. 그리고 웨어이즈등을 통해 내 포스팅글이 누락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할겁니다. 그런데 여러분들이 간과하지 말아야 할점이 있습니다. 그렇게 가짜 방문자수에 의해서 여러분들은 금세 지치게 되고 블태기를 맞게 됩니다.

 

그리고 인기키워드 맛에 한번 빠지면 계속 인기 키워드만 사냥하러 다니게 되고 결국은 특색 없는 블로그로써 최후를 맞이하게 됩니다. 잘 생각해 보면 그러한 인기 키워드들은 너도나도 하려고 하고 내용도 대부분 비슷비슷합니다. 결국 다 똑같은 블로그인데 지수가 높으냐 낮으냐 이차이 점만 있는 블로그들인 것입니다. 이러한 글들은 진입장벽이 낮고 너도나도 따라하기 쉽기 때문에 수명이 짧고 사람들에게 쉽게 외면받기 때문에 또다른 인기 키워드를 찾게되고 같은 글인데 블로그 지수에 밀려서 상위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이 반복되면 결국 블로거는 지치게되고 블태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리고 곰곰히 생각해 보면 이미 너도나도 인기 키워드 쓰는 방법을 알고 있고 또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새로운 정보가 아니며 그 가치가 매우 떨어지는 정보인것입니다. 저도 경험을 통해서 많이 느끼게 되었고 이 글을 읽고 있는 블린이 여러분들에게는 결코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블린이 여러분들이 트랜드를 따라가는 블로거가 아니라 트랜드를 선도하는 블로거로 성장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드리는 말씀이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올바른 키워드 만드는 방법

제 글을 읽고 정말 블로그를 잘 키우고 싶으시다면 키워드는 인기 키워드만을 노리는 전략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블로그에서 키워드를 잡는 방법은 정말 중요한 내용입니다. 인기 키워드라서 그리고 유입량이 많아서 등과 같은 이유를 들어서 키워드를 선정하시면 블린이들의 블로그 수명이 오래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워드를 선정할때는 방문자수를 우선으로 하는것이 아닌 내가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먼지를 먼저 정의하고 내가 타겟으로 하는 대상을 위한 대표 키워드들을 나열한후 그다음 부키워드를 잡아야 하는것입니다. 단순히 방문자가 많은 키워드라서 인기 키워드라서 키워드를 선정할 경우 퍼스널 브랜딩에서 실패 확률이 높아집니다. 아마도 여러분들 신문이나 방송을 통해서 파레토 법칙이란 용어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20:80법칙이라고도 불리며 고객중 상위 20% 가 전체 매출의 80%차지한다는 법칙입니다. 결과적으로 거짓 방문자수를 키우는것 보다는 내가 타켓으로 잡은 방문자수를 늘이려는 노력이 더 중요한것입니다.

 

블로그 수익은 결국 내가 정한 타켓 방문자수에 의해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제가 여럿 블로거들의 수익화 전략을 둘러보니 방문자수가 많다고해서 더 큰 수익화로 이어지는것이 아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돈버는 블로그들은 따로 있었는데 여러분들도 블로그로 더 큰 수익화를 이루고 싶으시다면 방문자수에 연연할 것이아니라 좀더 양질의 글과 차별화된 나만의 전략으로 내가 정한 타켓 고객에게 어필에 보시는것은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블로그의 궁극적 성장은 지식의 나눔으로부터 시작한다는 점 잊이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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