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짐멋짐 정보

멋짐멋짐의 브런치북 "알콩달콩 재테크 컨닝페이퍼"

by 멋짐멋짐 2023. 5.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멋짐멋짐 스토리를 운영하는 멋짐멋짐 입니다. 저는 현재 티스토리, 브런치, 네이버블로그에 멋짐멋짐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뱅크샐러드에서 금융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브런치북으로 제 책을 하나 쓰게 되어서 여러분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려고 포스팅을 해 봅니다. 사실 제가 전문작가도 아니고 처음 도전하는거라서 구독자도 얼마 없지만 그래도 글쓰기를 좋아하시는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소식을 전해 봅니다. 그리고 이책에서는 재테크 초보자분들을 위한 책이기 때문에 쉽고 도움될만한 내용을 책에 담으려고 노력을 했는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와 소통을 원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구글, 다음등에서 멋짐멋짐 스토리를 검색하신후 티스토리, 브런치,네이버 블로그중 편하신 멋짐멋짐 시리즈중 하나에 서이추  또는 구독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소통하실 수 있습니다. 

 

◐ 브런치북을 쓰면서 힘들었던 점은?

블로그에서 쓰던 글과 브런치의 글은 전혀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블로그에 익숙한 저는 사실 많이 어려웠던것이 사실입니다. 이번에 처음 브런치북을 썼지만 아직까지도 많이 어렵다는 생각이 들고 부족한 부분이 참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도전하다 보면 좀 더 좋은 글들이 나오고 그 이후에는 더 좋은 성과들이 나올거라는 희망으로 글을 계속 써봅니다. 그리고 브런치에서의 유입량은 블로그의 키워드 유입방식과는 전혀 다르기 때문에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글들이 떡상하고 인기가 있을거라고 예상했던 글들은 외면받는등 제 개인적으로는 브런치가 너무 어렵다는 생각이 드는데 구독자 모으는 것도 블로그보다 훨씬 어려운듯 합니다. 아마도 블로그를 하시던 분들이 브런치 작가에 도전하시면 아무래도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게 되실 텐데 저처럼 초보 작가님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브런치는 에세이가 강세이며 약간 감성적인 글들이 대부분 인기가 있습니다.

 

알콩달콩 재테크 컨닝페이퍼는 어떤 책인가?

알콩달콩 재테크 컨닝페이퍼라는 브런치북은 멋짐멋짐의 첫번째 브런치북으로 알콩달콩 신혼생활처럼 재테크의 시작도 셀레임으로 시작하게 되는데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해서는 우선 재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러한 재미있는 재테크를 즐기기 위해서는 어렵고 복잡한 지식 보다는 쉽고 이해하기 쉬운 재테크 지식들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어 브런치북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책은 첫사랑 만큼이나 떨리는 마음으로 투자를 시작하는 재테크 초보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특히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나 사회에 젓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 여러분들을 위해서 쉽고 간편하게 컨팅할수 있도록 알콩달콩 재테크 컨팅페이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앞으로 브런치북의 방향성은?

앞으로 준비하고 있는 브런치 북의 주제는 재테크 초보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재미있는 금융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꼭 필요한 긍융이야기가 책에 담길 예정입니다. 이번에 첫작품인 알콩달콩 재테크 컨팅페이퍼는 처음 시도하는 작품이다 보니 부족한 부분들이 많은데 두번째 작품에서는 좀더 이러한 점들을 보완해서 보다 유용한 책을 써 볼까 합니다. 그리고 최초 목표였던 인문학적인 요소를 책에 담고 싶었으나 첫 작품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담아내지 못해서 두번째 작품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담아내어 금알못 초보 투자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을 쓰는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뱅크샐러드에 기고하는 원고가 현재 7편까지 기고하였는데 현재 5편까지 연재되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작업이 완료되면 신규 내용들이 뱅크샐러드에 업로드 예정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