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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짐멋짐 경제

숫자의 휴혹 뉴메릭 마케팅 사례

by 멋짐멋짐 2023. 7.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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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의 유혹 뉴메릭 마케팅 사례

 

뉴메릭 마케팅은 수치를 뜻하는 Numeric(뉴메릭)+Marketing(마케팅)의 합성어로 일명 숫자 마케팅으로 불린다.

 

쉽게 인식할 수 있으면서 신뢰도 있는 숫자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여 상품 및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수 있는 마케팅 기법이다.

글자보다 숫자를 더 쉽게 기억하는 사람의 심리적 특성을 활용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주변을 둘러보면 숫자를 통해 성공을 거둔 마케팅 사례가 꽤 많다.

숫자는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마케터들은 숫자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다.

 

먼저 블랙핑크 제니가 모델로 등장하여 화제가 된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뉴메릭 마케팅 전략의 성공사례이다.

출처: 비타500광고

광동제약은 2001100ml 한병에 비타민C 500mg이 함유된 고용량 비타민C 음료를 출시했는데

비타민C 500mg이 포함된 특징을 제품명으로 담아낸 덕분에 비타민 음료의 선두주자로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켰다.

 

물론 다들 잘 알고 있겠지만 이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며 비타민 음료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출처: 베스킨라빈스

또하나 사례를 들자면 베스킨라빈스 31이다. 많은 종류의 아이스크림으로 31(한달)내내 새로운 맛을 선사할 것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물론 이것도 엄청난 인기를 지금까지 누리고 있다.

또한 그밖에 사례로는 김남주의 3초 보습 화장품등이 있겠다.

이렇듯 뉴메릭 미케팅이 적용된 사례들은 우리 생활 전반속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숫자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은 제품명을 더욱 쉽게 기억하고 직관적으로 제품의 특성을 인지할수 있어 많은 기업들은 뉴메릭 마케팅 전략을 제품이나 패키지에 적용하고 있는 것이다.

 

뉴메릭 마케팅은 제품의 특징과 목적이 숫자에 고스란히 잘 담겨 있다면단시간에 효율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이 되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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